업계는 지난해 크게 개선된 실적을 기반으로 하는 외부감사보고서가 제출되는 만큼 이번 코스닥시장위원회에서 상장 폐지보다 유지 쪽에 무게가 실릴 것으로 조심스레 관측하고 있다. 디엑스앤브이엑스의 지난해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331% 증가한 322억원으로 역대 최대 규모를 기록했다. 디엑스앤브이엑스의 지난해 영업이익은 25억원으로 2016년 이후 7년 만에 흑자로 전환됐다. 또, 투자자들에게 미국주식의 유동성을 충분히 공급하기 위해 글로벌 최대 마켓메이커인 ‘제인스트리트’를 비롯한 글로벌 Top Tier 마켓메이커들이 이 서비스의 유동성 공급자로 참여한다. 일각에서는 삼성증권 고객에게만 제공되는 장외시장이기 때문에 유동성이 적고 가격 변동성이 더 크게 나타나는 것 아니냐는 지적도 제기되고 있다. 삼성증권이 기존 강자인 미래에셋증권을 제치고 1위로 올라선 것이다.
□ 최근 일부 매체에서 “금융위의 규제로 비상장주식 거래 플랫폼상 거래가능 주식수가 크게 감소하는 등 혁신을 저해하고, 투자자 피해를 증가시킨다”는 취지의 기사가 보도된 바 있습니다. 또 미국 정규장 이외 시간에 발생하는 사건에 선제 대응할 수도 있습니다. 미국 정규장 마감 이후 발표되는 실적이나 사업 계획 등 호재를 참고해 낮 시간에 발빠르게 매수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낮동안 아시아 증시의 흐름을 보고 미국 증시 향방을 예측해볼 수 있고, 또 나스닥 선물 지수 추이를 확인해 매매 전략을 세울 수도 있습니다.
이러한 논의를 고려하여, 본고는 개인투자자 약 13만 4천명의 2020년 3월부터 10월까지 상장주식1) 거래내역을 토대로 모바일 거래가 투자성과와 거래행태에 미치는 영향을 검토해 보고자 한다. 최근 비대면계좌 개설이 가능해져 지점 방문 없이 온라인으로 계좌 개설 및 외화증권 약정을 등록할 수 있다. 해외 주식은 국내 주식에 비해 투자 정보가 부족하므로 투자 시 더욱 신중해야 한다. fx리딩방 막 해외 주식 투자를 시작했다면 모르는 해외 기업보다는 아마존, 엔디비아, 구글 등 익숙한 글로벌 초우량 기업에 투자하는 것이 좋다. 특정 종목이 아니라 지수, 섹터에 투자하는 해외 상장지수펀드도 좋은 대안이다.
특히 연초 주가 반등이 국내 기업들의 가치 상승에 대한 기대보다는 외국인 수급에 의존하고 있는 것으로 풀이된다는 점에서 증시가 다시 약세로 돌아설 가능성도 있습니다. 다만 올해 들어 코스피가 상승 흐름을 보이면서 주식 거래 계좌 수는 이달 20일까지 21만 9천985개 증가했습니다. 월말 기준 2012년 8월 2천만 개를 넘어섰던 주식 거래 계좌 수는 2020년 2월 3천만 개를 넘어서기까지 7년 6개월가량이 걸렸습니다.
각각 8시30분부터 9시까지, 15시20분부터 15시30분까지 진행됩니다. 인사이트코리아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는 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개별종목 거래도 서학개미들에게 인기가 많은 종목을 중심으로 대폭 늘었다. 최근 3분기 실적을 공개했던 애플과 테슬라의 거래금액만 해도 KB증권이 애프터마켓 거래시간을 연장한 이후 각각 967%, 223% 폭증했다. 미국시장 전체 거래계좌 중 애프터마켓 계좌 비중은 7.3%로 거래시간 연장 이전(1.9%)보다 3.8배 이상 확대됐다. 지난해 국내보다 몇몇 해외 증시 상승률이 높았던 게 고수급 개인투자자들의 의욕에 불을 지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