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작 열흘 남았는데정부는 처방약 없으면 더 먼 약국 가라

당시 휴대폰은 크고 비싼 탓에 아무나 사용할 수 없는 사치품이었기에 이들의 분석이 옳은 것처럼 보였다. 하지만 2001년까지 전 세계에 휴대전화가 10억 대 넘게 보급됐고 오늘날 그 규모는 75억 대 이상이다. 휴대전화가 발전을 원하지만 해결책을 찾을 수 없던 비소비 계층의 수요를 충족시킨 셈이다. 시알리스사이트 상급 의원에 쏠림 현상이 나타날 것이라는 우려와 달리 실제 비대면 진료는 주로 동네 의원에서 이뤄지고 있다. 복지부가 발표한 ‘비대면 진료 현황’ 자료에 따르면 2020년 2월 비대면 진료가 한시적으로 허용된 이후 2022년 1월까지 이뤄진 비대면 진료 건수 중 77%가 1차 병원으로 분류되는 의원급에서 이뤄진 것으로 나타났다. 비대면 진료가 전면 허용되면 아산병원, 삼성병원 등 상급 종합병원에 환자가 몰리고 동네 병원은 망할 것이라는 막연한 두려움이 사실이 아니라는 게 데이터로 입증되고 있다.
기침을 억제하기 위해 덱스트로메트로판, 벤프로페린 등을 사용하고 발열, 목의 통증, 두통이 심한 경우 아세트아미노펜 등의 해열진통제를 사용할 수 있다. 미국 거대 IT기업 아마존이 현지시간으로 지난 17일, 처방약 온라인 판매 서비스 ‘아마존 파머시’를 런칭했다. 18세 이상의 아마존 고객들은 일리노이, 켄터키, 루이지애나 등 5개 주를 제외한 45개 주에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으며, ‘아마존 프라임’ 회원은 무료로 배송받을 수 있다. 앞으로 코로나19에 감염된 재택치료자는 의료기관에서 진료를 받은 뒤 약국을 방문해 의약품 직접 수령이 가능합니다. 약물의 사용과 관련될 수 있는 증상(새로운 증상이나 예상치 못한 증상 등)이 있다면 의사나 약사에게 보고하십시오. 약물 보관함 등 지시대로 약물을 복용할 수 있도록 기억에 도움이 될 만한 보조 도구를 사용하십시오.
한미약품은 최근 집계된 원외처방 매출 기준으로 전년 대비 6.4% 성장한 7891억원을 달성하며 5년 연속 이 분야 시장의 선두를 지켰다고 3일 밝혔다. UBIST는 의사가 처방한 의약품의 수량과 매출액을 산출한 자료다. 한미약품이 국내 원외처방 매출 ‘5년 연속 1위’라는 대기록을 달성했다. 100억원 이상 처방 매출을 기록한 ‘블록버스터’ 처방약을 18종 확보하며 지속가능한 성장동력을 한층 더 키웠다는 평가가 나오고 있다.
그 외 습도에 민감한 약, 물리적으로 불안정한 의약품, 원래 포장이 제거된 의약품 등은 약의 종류에 따라 사용기한이 더 짧을 수 있다. 단, 약의 제형이나 성분에 따라 사용 가능 기간은 크게 달라진다. 가루약은 약을 지은 날로부터 6개월, 시럽제는 1개월까지만 사용해야 한다. 코에 사용하는 점비제, 귀 치료제인 점이제, 가글제는 개봉 후 1개월까지만 사용해야 한다.
이러한 용기는 복용시간에 삐 소리를 내거나, 반짝거리거나, 다른 소리로 알려줍니다. 하지만, 항콜린제는 떨림, 메스꺼움 또는 과민성 방광 조절에 도움을 주는 등의 유용한 효과도 있습니다. 한편, 불법의약품판매 적발 시 약사법 제93조 1항에 따라 5년 이하의 징역 또는 5천만 원 이하의 벌금형에 처해진다. 처방약 매출이 늘어난 이유로는 약품 소비가 많은 40대 이상 인구의 급증을 꼽았다.
대신경제연구소에 따르면 2005년 2월 원외 처방약 매출은 19.6% 증가해 최근의 성장세를 이어갔으며 특히 국내 상위 제약사 16.2%, 외자계 제약사 2.9% 성장한 것으로 나타났다고 밝혔다. [데일리메디 한해진 기자] “○○○교수님. 지난달 처방약 평균 3.2개입니다. 이번달 목표는 2.4개로 줄이는 것입니다. 병원장 드림.” 의약뉴스의 모든 콘텐츠(영상, 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고 있으니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삼가해 주세요. 매출 상위 10개사 중 다국적제약사는 한국화이자, 한국GSK, 사노피아벤티스, 한국MSD, 한국노바티스 등 5개 제약사나 포함돼 처방약 시장에서 다국적제약사의 강세는 여전했다. 대웅제약의 1분기 처방액은 822억원에 달했으며 전체 제약사 처방액 매출 중 5.07%의 비중을 차지했다.
조 장관은 이날 SBS라디오 ‘김태현의 정치쇼’에 출연해 “비대면 시범사업을 설계하면서 가장 중점을 뒀던 게 안전 문제”라고 강조했다. 꿀벌 감소 주요 원인으로는 진드기 피해로 약제를 사용하면서 내성이 생긴 슈퍼 진드기 출현으로 권장량보다 많은 약제를 살포하는 농가가 발생하고 그 결과 벌을 죽이는 진퇴양난에 빠진 것이다. 양산부산대병원은 환자들의 편의성과 의료 서비스의 질을 향상시키기 위해 환자용 모바일 앱을 출시하고, 6월 1일부터 본격적인 서비스를 시작했다고 밝혔다. 이상윤 CSR본부장은 이번 행사에 대해 “토크콘서트는 한국판 TED형식의 시대 리더와의 소통공감 컨셉트를 적용한 행사”라며 “전경련이 미래를 준비하는 청년들에게 꿈과 희망의 허브가 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머니투데이의 모든 기사(콘텐츠)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며,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지합니다. 병원은 모바일 앱 서비스의 홍보와 앱 설치지원을 위해 중앙진료동 1층과 어린이병원 1층에 부스를 설치해 운영하는 등 실손보험 청구를 위한 키오스크도 각각 2대씩 운영하고 있다.